문 의장, 서울대병원 후송 “심장 안 좋아져 수술 필요 통보”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업데이트 2019-04-26 10:46
입력 2019-04-26 10:44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설전 벌이는 문 의장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설전 벌이는 문 의장 문희상 국회의장이 24일 오전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 문제로 국회의장실을 항의 방문한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설전을 벌이고 있다. 2019.4.24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서울 여의도성모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던 문희상 국회의장이 26일 오전 건강 상태가 악화해 서울대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

국회 대변인실은 이날 오전 10시 문 의장이 서울대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고 기자들에게 밝혔다. 국회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자세한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며 “혈압이 갑자기 또 오르고 심장이 안 좋아졌다”고 전했다.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은 페이스북에 “어제 의장께서 입원 중인 병원 측으로부터 수술을 해야 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썼다.

박 실장은 “문 의장은 충격에 충격이 더해진 상황에서도 국회의장으로서 임무를 다하고 수술에 임하겠다고 고집한다”며 “‘수술을 잘 이겨내고 거뜬히 일어나시라’는 응원의 촛불을 마음에 켜주시기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문 의장은 지난 24일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의장실 항의 방문에 충격을 받고 쇼크 증세로 국회 의무실을 찾은 뒤 의무진의 소견에 따라 병원에 입원했다.

당시 박 실장은 “의장님이 의무실에 도착했을 때 혈압은 172㎜Hg였고 맥박은 (빠르기가) 평소의 2배를 넘었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건강 상태를 다시 확인한 뒤 수술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문 의장은 전날 병상에서 바른미래당 오신환·권은희 의원의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 사보임 신청서를 결재했다. 이어 여야의 국회 충돌을 TV를 통해 본 것으로 전해졌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