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쓰다듬으려다 팔 잃을 뻔한 남성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업데이트 2019-04-16 17:00
입력 2019-04-16 17:00
이미지 확대
사자 쓰다듬으려다 팔 잃을 뻔한 남성
사자 쓰다듬으려다 팔 잃을 뻔한 남성 MY NEWS TV/유튜브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한 남성이 사자를 쓰다듬으려고 팔을 내밀었다가 병원 신세를 지게 됐다.

12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야생동물보호구역에서 팔을 잃을 뻔한 피터 노르제(55)의 사연을 보도했다.

당시 피터는 결혼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아내와 함께 사파리 투어에 참여했다. 야생보호구역 구석구석을 돌던 중 피터는 사자 구역에 방문하게 됐다. 피터는 사자를 쓰다듬고 싶어 가까이 다가갔고, 아내는 그런 피터의 모습을 영상으로 찍었다.

영상에는 피터가 울타리 안으로 팔을 뻗어 사자의 털을 만지는 모습이 담겼다. 의외로 사자가 공격하지 않고 얌전히 있자 피터는 마음 놓고 더욱 쓰다듬기 시작한다. 그때 암사자 한 마리가 피터에게 다가온다. 겁이 없어진 피터는 암사자에게 팔을 뻗었고, 그 순간 암사자는 피터의 팔을 물어버린다. 암사자의 날카로운 이빨은 피터의 팔뚝 뼈까지 파고들었고, 피터는 암사자에게 끌려가지 않기 위해 울타리를 잡고 버틴다. 영상을 찍던 아내 역시 놀란 듯 소리를 지르며 당황한다.

다행히 암사자는 금방 피터의 팔을 놓아주었지만, 피터의 팔은 피투성이가 됐다.

팔에 심각한 부상을 입은 피터는 현재 패혈성 쇼크로 병원에 입원한 상태다. 패혈성 쇼크는 사망률이 25~50%에 이르는 심각한 질환이다.

사파리 투어 관계자는 “피터는 사자를 만지기 위해 전기 울타리를 뚫고 팔을 내밀었다”면서 “곳곳에 설치한 경고표시를 무시한 결과”라며 모든 책임은 피터에게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영상=MY NEWS TV/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