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총장’ 윤모 총경 “승리 운영하는 술집 사건 알아봐”

업데이트 2019-03-17 23:56
입력 2019-03-17 23:56
이미지 확대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빅뱅 전 멤버 승리(왼쪽 사진)와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이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마친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2019.3.15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오늘(17일) 빅뱅 전 멤버 승리와 가수 정준영 등이 포함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윤모 총경이 부적절한 처신을 했는지 집중 조사 중이다.

경찰은 윤 총경이 승리와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가 2016년 7월 강남에 공동 설립한 술집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위반 사건에 관해 알아보려 한 정황을 포착하고 자세한 내용을 캐고 있다. 몽키뮤지엄은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하고 클럽처럼 영업해 경쟁 업체로부터 신고를 당했다. 당시 강남경찰서는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윤 총경은 자신이 생활안전과장으로 근무했던 강남경찰서 경찰관에게 전화해 몽키뮤지엄 사건에 관해 물었다. 경찰은 몽키뮤지엄 사건을 수사했던 경찰관과 윤 총경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던 다른 경찰관 1명을 지난 15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윤 총경도 15일 소환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윤 총경이 카톡방 참여자 중 한 명인 유리홀딩스 유 대표 함께 식사하고 골프를 치는 등 친분이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유리홀딩스는 승리와 유씨가 공동대표로 2016년 설립했고, 지난 1월 승리가 대표이사직을 사임하면서 유씨가 단독 대표를 맡고 있다.

윤 총경은 유씨를 통해 승리와도 몇 차례 함께 식사한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정한 청탁을 받은 사실은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난 16일 윤 총경을 대기 발령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