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논란’에 극단적 선택 암시한 류지혜 자택서 발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9-02-19 18:24
입력 2019-02-19 17:58
이미지 확대
레이싱 모델 류지혜가 한 자동차 행사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3.4.29
연합뉴스=만셍(이상호)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낙태 경험을 밝힌 뒤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린 레이싱 모델 류지혜(30)씨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집에서 발견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19일 오후 1시 45분쯤 류씨에 대한 신고를 접수하고 류씨의 집에 출동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류씨는 발견 당시 대화가 가능한 상태였으며 건강상 큰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수면제를 먹었다”는 말을 해 병원으로 옮겨 건강 상태를 확인하도록 조치했다.

류씨는 이날 오전 개인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의 한 방송 BJ와 통화하며 “(전 프로게이머) 이영호 때문에 낙태를 했다”고 말했다.

류씨는 이영호(27)씨와 연인 관계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BJ 활동을 하는 이씨는 류씨의 발언에 “연인 관계였던 것은 맞지만 임신에 관해 듣지 못했고, 낙태에 관해서도 일방적인 통보만 받았을 뿐”이라고 반박했다.

류씨와 이씨는 이후 방송을 통해 몇 차례 진실 공방을 벌이다가 류씨가 “이영호에게 알리지 않고 다른 남자와 산부인과에 가서 낙태한 것은 맞다”고 한 뒤 이씨에게 데이트 폭력을 당한 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이름이 오르는 등 논란이 커지자 류씨는 소셜미디어에 ‘난 이제 죽어’ 등을 담은 글을 올렸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