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JTBC 대표이사 경찰 출석해 조사 중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9-02-16 09:05
입력 2019-02-16 08:59
이미지 확대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폭행·배임 의혹을 받고 있는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16일 경찰에 출석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손석희 대표이사가 이날 오전 7시 40분쯤 도착,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손석희 대표이사와 프리랜서 기자 김모씨 사이의 폭행·협박 논란과 관련된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손석희 대표이사를 소환했다.

김씨는 손석희 대표이사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김씨는 손석희 대표이사가 지난 2017년 일어난 교통사고 보도를 막기 위해 JTBC 기자직 채용을 제안했고, 지난달 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술집에서 손석희 대표이사가 자신을 회유하다가 폭행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손석희 대표이사는 지난달 24일 김씨가 자신에게 일자리를 달라고 청탁하며 협박했다며 공갈 미수와 협박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또 김씨 역시 지난 7일 폭행치상과 협박·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손석희 대표이사를 검찰에 맞고소했다. 손석희 대표이사로부터 폭행과 협박뿐만 아니라 허위사실 유포 등을 통해 자신의 명예가 훼손됐다는 것이다.

지난 13일에는 손석희 대표이사에 대해 배임·배임미수 혐의로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가 손석희 대표를 고발, 경찰에 출석해 고발인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손석희 대표이사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 뒤 김씨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