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청장 직원 장례식 다음날 회식서 성추행 의혹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업데이트 2019-01-20 14:00
입력 2019-01-20 14:00

이재현 서구청장 “남녀 직원들 볼에 고마움 표현”

이미지 확대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공식블로그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재현 인천시 서구청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구청 직원의 장례식 다음 날 단체 회식을 하고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구청장은 직원들 격려 차원에서 회식을 했고 그 자리에서 성추행이나 성희롱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이재현 구청장은 서구청 소속 한 직원의 장례식을 치른 다음 날인 지난 11일 구청 기획예산실 직원들을 격려하는 회식 자리를 가졌다. 이 구청장은 직원 30여명과 저녁을 먹은 뒤 노래방으로 자리를 옮겨 회식을 이어 갔다. 이 자리에서 이재현 구청장이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하고 춤을 함께 출 것을 강요했다는 의혹이 나왔다.

그러자 이 구청장은 20일 입장문을 내고 “기획예산실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었고 지난해부터 수차례 연기되다 일정상 어렵게 마련한 자리였다”면서 “직원의 장례식 다음 날 회식을 하고 노래방을 간 것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으며 서구 행정의 책임자로서 통렬하게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여직원에 대한 성희롱은 사실무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노래방에서 남녀 모든 직원의 등을 두드려주며 포옹을 했고 그 과정에서 특히 고생이 많았던 몇몇 남녀 직원들 볼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그 밖의 신체적 접촉은 사실이 아니며 있지도 않은 일을 정치적 쟁점으로 부각한다면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