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부모, 변호인 통해 경찰에 귀국 의사 전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9-01-16 14:58
입력 2019-01-16 14:58
이미지 확대
부모의 사기 논란으로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최근에는 잠적한 래퍼 마이크로닷.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사기 후 도피 이민’ 논란을 촉발시킨 래퍼 마이크로닷(신재호·26)의 부모 신모(61)씨 부부가 변호인을 통해 경찰에 귀국 의사를 전달했다.

충북 제천경찰서는 신씨 부부의 대리인인 A 변호사가 최근 경찰에 선임계를 제출했다고 16일 밝혔다.

A 변호사가 방문 당일 경찰로부터 사기 피해 신고 금액과 명단을 확인하고 돌아갔다고 경찰이 전했다.

신씨 부부는 변호사가 확인한 자료를 바탕으로 피해자들과 합의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씨 부부가 변호사 선임계를 제출한 만큼 조만간 경찰 조사에 응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부부가 변호사를 통해 귀국 의사는 밝혔지만, 언제 출석할지는 잘 모르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마이크로닷이 방송을 통해 인기를 얻어가던 중 인터넷을 통해 마이크로닷 가족이 20여년 전 제천에서 목장을 운영하다가 친척과 이웃에게 거액을 빌려 뉴질랜드로 도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들이 1998년 5월 뉴질랜드로 출국하자 검찰은 신씨 부부에 기소중지 조처를 내렸다.

문제가 다시 불거지고 논란이 커지면서 경찰은 인터폴에 신씨 부부에 대한 적색수배를 신청했고, 인터폴이 이를 받아들여 지난해 12월 12일 적색수배를 발부했다.

그러나 그간 신씨 부부는 물론 마이크로닷 형제도 행방이 묘연해져 이들이 또다시 잠적한 것 아니냐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