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 박소연 대표 기자회견 예고…“급여 받지 않겠다”

업데이트 2019-01-16 00:27
입력 2019-01-16 00:27
이미지 확대
무분별한 안락사를 자행했다는 폭로가 나온 동물권단체 케어의 직원들이 12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박소연 케어 대표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19.1.12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구조한 동물 수백 마리를 몰래 안락사시킨 정황이 드러난 동물권 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가 이번 주 내로 기자회견을 열어 각종 의혹과 관련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박 대표는 지난 15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이번 사태에 대해서는 기자회견 등을 통해 재차 사과와 입장표명 (하고), 일부 보도내용에 대해서도 밝히고자 한다”며 “(기자회견 준비에) 하루 이틀이 더 걸릴 수 있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서 “다른 사건들까지 더해지며 허위사실이 기사화되고 있다”고 토로한 후 “기자회견 방식이나 대담 등을 통해 말씀드리고자 한다”고 알렸다. 기자회견은 이번 주 내로 열겠다고 전했다. 앞서 박 대표는 기자회견 예정일을 16일로 잡았으나 일정을 변경한 것으로 보인다.

또 박 대표는 “오늘부로 급여를 받지 않기로 케어의 회계팀에 전달했다”면서 “후원금이 끊어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케어의 남은 동물들을 위해 급여를 받지 않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 ‘케어’는 “동물 수백 마리를 몰래 안락사시켰다”는 내부 관계자 폭로가 나와 공분을 일으켰다. 이 단체는 보호소 공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동물들을 죽음으로 내몬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케어 대표 사퇴를 위한 직원연대’는 박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