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이·김숙 “1월 8일, 이봉창 의거일 기억합시다”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9-01-08 14:35
입력 2019-01-08 14:31
이미지 확대
1월 8일 ‘이봉창 의거일’ 관련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의 카드뉴스 파일. [서경덕 교수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방송인 송은이, 김숙과 함께 ‘이봉창 의거일’(1월 8일)에 맞춰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를 펼친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SNS상에 널리 퍼트리는 대국민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1932년 1월 8일 이봉창 의사가 경시청 앞을 지나가는 일왕 히로히토를 향해 수류탄을 던진 날이다. 이번 캠페인은 이날 비록 의거는 실패했지만, 침체됐던 임시정부의 항일운동이 되살아난 계기를 전하고 있다.

서 교수는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이다. 이를 기념하여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의 의미 있는 날을 함께 기억하자”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어 “팔로워 수가 많은 유명인사와 함께 캠페인을 펼친다면 많은 SNS 사용자들에게 전파가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실검까지 등장할 수 있게 되어 더 많은 네티즌들에게까지 알려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송은이와 김숙은 “의미 있는 역사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특히 많은 팔로워들이 함께 기억하며 ‘좋아요’를 통해 주변에도 널리 알려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지금까지 진행해온 윤봉길, 안중근, 유관순 등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의 카드뉴스 모음. [서경덕 교수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지금까지 캠페인에 동참한 유명인사들은 소이현-박하선, 박명수-정준하, 하하-스컬, 방송인 알베르토-다니엘, 쇼트트랙 곽윤기-김아랑, 라이머-안현모 부부 등이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에 기여한 인물과 사건 등을 다국어 영상 제작 및 SNS 캠페인을 통해 국내외로 꾸준히 알리고 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