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대졸 견공’…美대학서 학사모 쓰고 명예졸업장 받는 안내견 ‘그리핀’

김태이 기자
업데이트 2018-12-18 17:23
입력 2018-12-18 17:23
이미지 확대
‘대졸 견공’…美대학서 학사모 쓰고 명예졸업장 받는 안내견 ‘그리핀’
‘대졸 견공’…美대학서 학사모 쓰고 명예졸업장 받는 안내견 ‘그리핀’ 지체부자유 주인이 대학을 무사히 졸업하도록 도운 4살 된 골든 리트리버종 안내견 ‘그리핀’이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주 포츠담의 클라크슨대학에서 학사모를 쓴 채 토니 콜린스 총장으로부터 명예졸업장을 받아 입에 물고 있다. 그리핀은 다음 달 클라크슨대를 졸업하는 주인 브리타니 홀리가 휠체어를 타고 대학을 다니는 동안 곁을 따라 다니며 문을 열어주는 등의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강의실에서 주인 곁에 조용히 앉아 있는 등 감정적 편안함까지 제공하는 헌신적 노력을 다했다고 AP통신은 17일 전했다.
AP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제 학사모 어때요’…지체부자유 주인 도와 美대학서 명예졸업장 받은 안내견
‘제 학사모 어때요’…지체부자유 주인 도와 美대학서 명예졸업장 받은 안내견 미국 뉴욕주 포츠담의 클라크슨대학에서 지난 15일(현지시간) 명예졸업장을 받은 4살 된 골든 리트리버종 안내견 ‘그리핀’을 주인 브리타니 홀리가 축하해 주고 있다. 그리핀은 다음 달 클라크슨대를 졸업하는 지체부자유자 홀리가 휠체어를 타고 대학을 다니는 동안 곁을 따라 다니며 문을 열어주는 등의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강의실에서 주인 곁에 조용히 앉아 있는 등 감정적 편안함까지 제공하는 헌신적 노력을 다했다고 AP통신은 17일 전했다.
AP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지체부자유 주인이 대학을 무사히 졸업하도록 도운 4살 된 골든 리트리버종 안내견 ‘그리핀’이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주 포츠담의 클라크슨대학에서 학사모를 쓴 채 토니 콜린스 총장으로부터 명예졸업장을 받아 입에 물고 있다. 그리핀은 다음 달 클라크슨대를 졸업하는 주인 브리타니 홀리가 휠체어를 타고 대학을 다니는 동안 곁을 따라 다니며 문을 열어주는 등의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강의실에서 주인 곁에 조용히 앉아 있는 등 감정적 편안함까지 제공하는 헌신적 노력을 다했다고 AP통신은 17일 전했다.

AP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