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방탄소년단 팬들,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따뜻한 겨울 선물’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8-12-17 11:10
입력 2018-12-16 14:46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 국내외 팬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생활하는 나눔의 집에 방한용품과 생필품 등을 후원했다. 방한용품이 담긴 박스를 선물 받은 이옥선 할머니가 손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나눔의 집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방탄소년단(BTS)의 국내외 팬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에게 방한용품과 생필품 등을 후원했다는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경기도 광주 ‘나눔의 집’에 따르면, 이날 방탄소년 팬들이 내복과 패딩조끼, 양말 등 방한용품과 과일, 생필품 등을 전달했다. 여기에 이들은 할머니 한 분 한 분에게 메시지 북을 함께 선물했다.

후원에 동참한 방탄소년단 한 팬은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메시지 북 제목이 ‘잊지 않겠습니다’”라며 “저희가 후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더 늦지 않게 목소리를 낼 테니 할머니들이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이들은 나눔의 집뿐만 아니라 시민단체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등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 모두에게 후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 국내외 팬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생활하는 나눔의 집에 방한용품과 생필품 등을 후원했다. [사진=나눔의 집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번 후원은 방탄소년단 팬들이 트위터를 통해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게 방한용품 지원 계획을 알리면서 시작됐다. 소식을 접한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 팬들까지 십시일반 후원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나눔의 집에는 방탄소년단 팬들의 후원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는 BTS의 ‘광복절 티셔츠’가 뒤늦게 이슈가 되면서, 과거를 반성하지 않는 일본의 태도에 국내외 팬들이 단체 행동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로 이번 후원에 동참한 방탄소년단 팬들은 “방탄소년단 덕분에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 대해 알게 됐다”며 “그분들을 돕게 되어 다행”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 14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 생존자 이귀녀 할머니가 별세하면서 현재 정부에 등록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 생존자는 25명이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