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왕’ 송강호 “시대가 낳은 괴물 같고, 사생아 같은 인물”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8-12-14 10:16
입력 2018-12-14 10:15
이미지 확대
영화 ‘마약왕’ 제작기 영상 한 장면.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영화 ‘마약왕’이 감독과 배우들의 인터뷰가 담긴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았다.

영상 속 우민호 감독은 “‘마약왕’은 1970년대에 살았던 한 남자의 흥망성쇠에 대한 이야기”라며 “10년간의 한 남자 이야기를 어떻게 담을까에 중점을 뒀다. 70년대 시대극이기 때문에 그 시대 느낌들을 살리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고 말했다.

또한 우 감독은 극중 주인공 이두삼에 대해 “마약왕이지만, 나쁜 사람이다. 그래도 그 사람이 왜 그렇게 살 수 밖에 없었는지를 생각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마약왕’에는 송강호를 비롯해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 등 화려한 배우들이 대거 등장한다. 극중 송강호는 자신의 일이 애국이라 믿으며 하급 밀수업자에서 전설의 마양왕으로 거듭나는 이두삼 역을 맡았다.

송강호는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그 시대가 주는 풍자성 이런 것들이 그 인물에 다 녹아들어 간 것 같다”며 “시대가 낳은 괴물 같고 사생아 같은 인물을 통해 우리가 지나왔던 한 시대를 조명해보는 그런 영화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이번 작품은 ‘내부자들’(2015년)로 자신만의 연출력을 입증한 우민호 감독과 ‘내부자들’, ‘택시운전사’(2017년) 스태프들이 합류해 ‘마약왕’만의 색을 완성했다. 영화 ‘마약왕’은 12월 19일(수) 개봉한다. 청소년 관람불가. 139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