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 도전 정시온 “반드시 승리해 지난 패배 되갚아 주겠다”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8-12-05 15:14
입력 2018-12-05 10:51
이미지 확대
정시온 선수. [사진=MAX FC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오는 8일 경상북도 안동시 운흥동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되는 ‘MAX FC16 안동대회’ 더블 메인이벤트는 여성부 플라이급(-48kg) 초대 챔피언 결정전이다. 챔피언 결정전의 두 주인공은 ‘라이언 퀸’ 정시온(18·순천암낫짐)과 ‘블랙로즈’ 박유진(18·군산엑스짐)이다.

두 선수의 대결이 발표되었을 때, 팬들은 실력에 앞서 외모에 더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두 선수 모두 올해 국내외를 막론하고 누구보다 활발히 경기를 펼쳐 차세대 여성부 리더들로 볼 수 있다.

정시온 선수는 “14전 7승 7패의 전적에서 알 수 있듯이 뛰어나거나 타고난 파이터는 아니다”라며 “많이 져본 만큼 또 일어서는 방법도 그만큼 터득했다. 챔피언 타이틀 도전에 대한 자격을 놓고 비판의 목소리도 겸허히 받아드리겠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재미있는 경기로 안동을 찾아주시는 관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최근 주변의 관심에 대해 정 선수는 “앞에 나서는 성격도 아니고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지만, 한 명의 팬이라도 관심을 보여주시는 것이 너무나 감사할 뿐이다. 신인이라 악플도 감사하다”며 웃었다.

정시온 선수의 상대는 박유진 선수다. 두 선수는 이미 한 차례 맞붙어, 박 선수가 판정승을 거둔 경험이 있다. 객관적 전력에서도 근소하게 박 선수가 앞서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이 점에 대해 정 선수는 “지난 패배를 통해서 잃은 만큼 얻어가는 것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챔피언 결정전 승리를 통해 지난 시합의 패배를 배로 되갚아 주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MAX FC16 안동대회는 12월 8일(토) 오후 6시부터 경상북도 안동시 운흥동에 있는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비스트 김준화와 다이나믹 몽키 한성화의 미들급(-75kg) 챔피언 타이틀 매치, 박유진과 정시온이 격돌하는 여성부 플라이급(-48kg) 초대 타이틀매치가 더블 메인이벤트로 열린다. 유튜브와 IPTV IB SPORTS를 통해 저녁 6시부터 생중계된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