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내 나라 무너지고 망가져…현실정치 복귀하겠다” 선언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8-11-20 10:56
입력 2018-11-20 10:56
이미지 확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현실정치 복귀를 선언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 나라가 이렇게 무너지고 망가지는 것을 방치하는 것은 역사에 죄를 짓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최근 국민들의 절반 이상이 대선이나 지방선거 때의 홍준표의 말이 옳았다는 지적에 힘입어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계를 떠난 일이 없기에 정계 복귀가 아니라 현실 정치로의 복귀라고 해야 정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준표 전 대표는 “나라가 통째로 넘어가고 있고, 경제가 통째로 망쳐지고 있다”면서 “지난 지방선거 패배 직후 야당 대표를 물러나면서 나는 홍준표가 옳았다는 국민들의 믿음이 바로 설 때 다시 돌아오겠다고 했다”고 했다.

현실정치 복귀 방식에 대해서는 일단 “12월 중순 국민들과의 직접 소통 수단인 ‘TV 홍카콜라’를 통하여 그 동안 못 다했던 나라에 대한 비전과 정책을 펼치고, ‘프리덤 코리아’를 통해 이 땅의 지성들과 ‘네이션 리빌딩’(nation rebuilding) 운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것만이 좌파 광풍 시대를 끝내고 내 나라를 살리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모두 함께 갑시다”라고 글을 맺었다.

홍준표 전 대표가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이날 현실정치 복귀 선언으로 홍준표 전 대표가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로 재도전하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전망이 힘을 받게 됐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