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혜경궁 김씨’ 제 아내 아니라는 증거 차고 넘쳐…정치적 공세”

수정: 2018.11.19 10:29

확대보기

▲ 이재명 경기지사가 19일 경기도청 앞에서 이른바 ‘혜경궁 김씨’라 불리는 트위터 계정의 사용자가 김혜경씨라는 경찰 수사 결과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스1

이재명 경기지사와 경쟁 관계에 있던 정치인들을 비방하는 트윗 등을 올려 논란이 된, 이른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사용자가 김혜경씨라는 경찰 수사 결과에 대해 그의 남편 이재명 지사가 자신을 겨냥한 정치적 공세라고 비판했다.

이 지사는 19일 경기도청 신관 앞에서 경찰의 ‘혜경궁 김씨 사건’ 수사 결과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 지사는 “우선 그 계정의 주인, 그리고 (그 계정으로) 글을 쓴 사람은 제 아내가 아니다. 제 아내가 아니라는 증거가 정말 차고 넘치는데도 경찰은 비슷한 것들 몇 가지를 끌어 모아서 (계정 주인이) 제 아내라고 단정했다”고 지적했다.

앞서 경찰은 김씨의 카카오스토리(카스)와 ‘혜경궁 김씨’ 트위터, 비슷한 시간대에 이 지사 트위터에 같은 사진이 올라온 다수의 사례, 2016년 7월 중순 분당 거주자 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교체한 이동통신사 고객 가운데 전화번호 끝자리가 ‘44’인 사람은 김씨가 유일하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문제의 계정이 김씨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어떤 사람이 카스 계정과 트위터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트위터에 사진을 올리고 그 트위터 사진을 캡처해서 카스에 올리지 않는다. 바로 올리면 쉬운데 왜 굳이 트위터 글과 사진을 캡처하겠나”라면서 “이건 경찰이 ‘스모킹건’(결정적 증거)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 계정이 제 아내 계정이 아니라는 증거에 해당한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 지사는 “명백한 허위사실을 공표한 김영환에 대해서는 그렇게 관대한 경찰이 이재명 부부에게는 왜 이렇게 가혹한지 모르겠다”면서 “때릴려면 이재명을 때리시고, 침을 뱉어도 이재명한테 뱉으시라. 죄 없는 제 아내, 가족들을 이 싸움에 끌어들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또 이번 사건으로 민주당 안에서 ‘경찰 수사 결과가 사실이라면 사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데 대해서는 “뇌물을 받았다면 처벌받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무고한 사람에게 죄를 지었냐고 하면 안 된다”라면서 “프레임이고 정치적 공격”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저열한 정치공세의 목표는 이재명으로 하여금 일을 못 하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보다도 더 도정에 집중해서, 도정 성과로 그 저열한 정치공세에 답을 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혜경궁 김씨 사건을 수사하던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김씨를 이날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김씨는 지난 4월 민주당 경기지사 예비후보 경선 과정에서 문제의 트위터 계정을 사용하면서 ‘전해철 전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2016년 12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가 취업 과정에서 특혜를 얻었다는 허위 사실을 해당 트위터에 유포해 문 대통령과 준용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고 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기획·연재

서울EN연예 핫이슈

SNS에서도 언제나 '서울신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네이버 채널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