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리처’ 원작자 “톰 크루즈 아담해 리부트판은 다른 배우로”

임병선 기자
업데이트 2018-11-15 09:21
입력 2018-11-15 09:21
이미지 확대
영화 ‘잭 리처’ 원작자인 리 차일드와 함께 한 톰 크루즈.
AFP 자료사진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할리우드 스타 톰 크루즈의 키가 크지 않다는 걸 모르는 이는 거의 없을 것이다. 그가 두 차례나 주연해 제법 흥행했던 ‘잭 리처’ 원작자가 리부트(시리즈를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편에는 새로운 배우가 주연을 맡는다고 밝혔다.

원작자 리 차일드는 1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BBC 라디오 맨체스터와의 인터뷰를 통해 “크루즈는 모든 자질이 뛰어나지만 몸이 안 된다”며 지난주 넷플릭스와 TV 시리즈로 리부트 편을 제작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며 “완벽하게 다른 주연이 기용될 것”이라고 알렸다.

그의 원작에는 리처의 키가 196㎝로, 손 크기가 저녁 식사 접시만 하다고 묘사돼 있지만 크루즈는 170㎝ 정도다. 2011년 그가 캐스팅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원작을 읽은 이들은 미군 헌병대 대위 출신이란 캐릭터와 크루즈가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고 입방아를 찍었다.

차일드는 “크루즈와 함께 일하는 것이 즐거웠다. 진짜진짜 좋은 친구다. 많은 즐거움을 줬다”면서도 “결국 독자들이 옳았다. 리처의 몸집은 진짜진짜 중요하며 그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는 커다란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리처가 이 방에 들어온다고 생각해보자. 1분만이라도 사람들을 쫄게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더 이상은 톰 크루즈와 함께 영화를 하지 않겠다고 결심했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크루즈를 캐스팅한 것에 놀랐던 독자 여러분이 TV 시리즈에 맞는 최상의 배우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길 바란다. 우리는 리부팅해 새롭게 시작할 것이며 완벽한 녀석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2년 크리스토퍼 맥쿼리가 각색해 감독으로 데뷔한 첫 편은 크루즈에 대해 긍정적인 비평이 쏟아지며 세계적으로 2억 1800만 달러(약 2469억원)의 박스오피스 흥행을 기록했다. 하지만 2016년 프랜차이즈 상영관 대신 작은 스크린들로 옮기면서 속편 ‘잭 리처-네버 고 백’은 1억 6200만 달러(약 1835억원) 흥행에 그쳐 크루즈의 명성에 금이 가게 했고, 평단의 반응도 많이 엇갈렸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