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자 딸 성추행 의혹’ 가톨릭 신부 숨진 채...프랑스 ‘충격’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업데이트 2018-09-20 16:31
입력 2018-09-20 16:00
이미지 확대
유튜브 화면 캡쳐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프랑스의 가톨릭 신부가 여성 신자의 딸을 성추행한 의혹에 휩싸이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AFP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세계 각지에서 가톨릭 사제들의 은밀한 성 학대 행위 사건이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는 상황이라 프랑스 사회에 충격을 던지고 있다.

프랑스 경찰은 노르망디 지방 중심도시 루엉의 한 가톨릭 성당에서 이 성당 소속 사제 장밥티스트 세브(38) 신부가 지난 18일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세브 신부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세브 신부는 최근 한 여성 신자의 딸을 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였다. 그는 숨지기 하루 전 이 의혹과 관련해 대주교관에 소환돼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세브 신부는 지역 대학 신학교육 과정의 주임 신부도 맡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해온 사제로 알려졌으며, 그의 자살소식이 지역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고 프랑스3방송이 전했다.

노르망디 지방의 중심도시 루엉은 백년전쟁의 영웅으로 프랑스에서는 성녀로 추앙받는 잔 다르크가 화형당한 곳으로, 가톨릭 전통이 뿌리 깊은 곳이다. 이번 사건은 미국, 칠레, 호주 등지에서 가톨릭 사제에 의한 아동 성 학대 추문이 잇따라 드러나 바티칸이 곤욕을 치르고 있는 가운데 또다른 유형의 성추문이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1980년대 리옹에서 한 신부가 보이스카우트 소년들을 성추행한 사건을 은폐한 혐의로 필리프 바르바랭 추기경에 대한 사법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