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서 차에 치인 새끼 표범 심폐소생술로 살려내

손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8-09-15 14:04
입력 2018-09-15 14:02
이미지 확대
바이럴 프레스
바이럴 프레스 지난 7월 15일 대만 북서부 먀오리현 퉁샤오 마을에서 차량과 충돌로 숨이 멈춘 새끼 표범을 심폐소생술로 살리는 순간.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휴가 중인 경찰에 의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새끼 표범이 구조되는 감동적인 사연이 전해졌다.

14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7월 15일 대만 북서부 먀오리현 퉁샤오 마을에서 차량과 충돌로 숨이 멈춘 새끼 표범을 심폐소생술로 살리는 순간의 영상을 보도했다.

주민들은 사고로 다친 새끼 표범을 데리고 인근에 살고 있는 비번인 이 치엔(Lee Chien) 경찰에게 건넸다. 그는 즉시 우메이 경찰서로 이동해 관할 수의사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했다.

당시 새끼 표범은 숨을 쉬지 않은 위험한 상태였고 치엔 경찰은 수의사의 지시에 따라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수의사는 표범의 코에서 피가 흘러나올 때까지 2분간 심장 마사지를 권고했고 그의 지시를 따랐다. 치엔 경찰의 도움으로 새끼 표범은 피를 쏟아내며 기적적으로 살아났으며 현재 먀오리현 동물보호소에서 보호 중이다.

먀오리현 동물보호소 측은 “새끼 표범이 뼈가 부러지진 않았지만 치엔 경찰의 심폐소생술이 없었다면 살아남지 못했을 것”이라며 “기적적인 심폐소생술로 살아난 표범에게 ‘시후’(Shihu)란 이름을 지어줬다”고 밝혔다.

치엔 경찰은 “차량에 치여 부상당한 고양이를 태운 운전자 덕에 새끼 표범을 구할 수 있었다”며 “(이 지역에서) 운전자들이 표범을 치지 않게 주의를 기울여 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먀오리현 산에는 약 500마리 미만의 표범들이 살고 있으며 대만은 지난 2013년 멸종된 타이완구름표범(Neofelis nebulosa brachyura)을 복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사진·영상= 바이럴 프레스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