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도 격파한 ‘박항서 축구 매직’에 베트남 열광

신성은 기자
업데이트 2018-08-20 10:40
입력 2018-08-20 10:40

현지언론 대서특필…“박항서 아저씨 고마워요” SNS 응원글 쇄도

이미지 확대
19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 치카랑의 위봐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D조 베트남과 일본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한 박항서 베트남 감독이 경기 후 선수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브카시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아시안게임에서 일본에 1-0 승리로 조별리그 3전 전승을 거두자 베트남이 열광하고 있다.

올해 초 아시아축구연맹 U-23 챔피언십에서 준우승 신화를 만든 박항서 호가 다시 한 번 베트남 축구 역사를 쓸 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현지 언론이 20일 대서특필했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응원 글이 쇄도하고 있다.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19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D조 마지막 3차전에서 일본에 1-0으로 승리한 소식을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머리기사로 다뤘다.

이 매체는 경기 과정을 상세히 소개한 뒤 “베트남이 해냈다”면서 “앞으로 더 큰 도전이 남아 있지만 온 국민이 기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간 베트남뉴스와 베트남통신(VNA) 등도 “베트남이 일본을 꺾고 조별리그 1위에 올랐다”면서 박항서 감독의 선수교체 등 전술변화를 상세히 소개했다.

베트남이 U-23 경기나 A매치에서 일본을 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트남 축구 페이스북 팬 페이지 등 SNS에도 박 감독과 대표팀을 응원하는 글이 쇄도했다.

한 네티즌은 “박항서 아저씨, 베트남 U-23을 아시아 각국 대표팀과 충분히 대결할 수 있을 만큼 이끌어줘서 고마워요”라고 말했다.

다른 팬은 “박항서 감독과 선수들이 오랫동안 함께해서 베트남 축구가 날로 발전했으면 좋겠다”는 글을 올렸다.

박 감독에게 베트남 국민으로 귀화해달라는 농담을 올린 누리꾼도 있었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