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모고교 중간고사 시험지도 유출,경찰 해당 학교 압수수색

최치봉 기자
업데이트 2018-07-17 11:39
입력 2018-07-17 11:39
광주 모 고교의 ‘기말고사 시험지 유출’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은 17일 해당 고교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여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광주서부경찰서는 이날 이 고교 행정실과 시험지 유출 당사자인 행정실장 A(58)씨와 학부모 B(52·여)씨의 집 등을 압수수색했다.경찰은 관련 자료를 분석해 시험지 유출 경위와 또다른 학교 관계자의 연루 여부도 살피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최근 치러진 이 고교 3학년 기말고사 시험문제를 유출한 혐의(위계에 의한 업무방해)로 불구속 입건된 행정실장 A(58)씨가 중간고사 때도 시험지를 학부모 B(52·여)씨에게 전달한 것으로 확인했다.

조사결과,A씨는 인쇄실 내부에 방치된 시험지 원안을 복사한 것으로 밝혀졌다. 시험지 복사를 담당한 학교 직원이 업무를 잠시 중단하면서 원안을 따로 보관하지 않았고, 인쇄용지와 함께 원안을 방치하는 등 허술하게 관리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또 중간고사 시험지 유출도 학교 측 관리 소홀을 틈타 원안을 복사하고 빼돌리는 방식으로 이뤄진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가 시험지 원안을 유출하지 않고 복사본만 유출했기 때문에 절도 혐의 적용 여부를 고심 중이다.

또 유출된 기말시험 과목은 애초 알려진 5개가 아닌 모든 과목(9개)인 것으로 수사를 통해 확인됐다.

해당 학교는 이러한 수사 내용에 따라 3학년 기말고사 모든 과목을 오는 19∼20일 다시 치르기로 했다.

이 사건은 지난 6∼10일 기말고사를 치르는 과정에서 B씨의 아들 C군이 급우들에게 미리 알려준 일부 문제가 실제로 출제되자 학생들이 의구심을 품고 학교에 신고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광주시교육청 의뢰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A씨와 B씨에 대한 출국금지를 법무부에 요청하고 시험지 유출 경위와 금품거래 및 추가 관련자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유출된 시험지로 중간·기말고사를 치른 해당 학생은 자퇴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