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가자지구 대규모 공습…팔레스타인인 10대 2명 사망

오세진 기자
업데이트 2018-07-15 11:56
입력 2018-07-15 11:56
이미지 확대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를 공격한다면서 하마스가 장악한 가자지구의 북부 지역을 14일(현지시간) 대규모로 공습했다. 2014년 7~8월 진행된 가자지구 공습 이후 최대 규모다. AFP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를 공격한다면서 하마스가 장악한 가자지구의 북부 지역을 대규모로 공습했다. 2014년 7~8월 진행된 가자지구 공습 이후 최대 규모다. 이 과정에서 팔레스타인의 10대 소년 2명이 사망했다.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공군은 14일(현지시간) 가자지구에 있는 하마스의 군사시설 40여곳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이 공습으로 10대 소년 2명이 숨졌고 12명이 다쳤다고 팔레스타인 보건당국 관계자는 전했다.

이스라엘군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가자지구 북부 알샤이티 캠프의 다층 건물 1동을 폭격했다. 이 캠프는 테러조직 하마스가 민간 시설로 위장해 시가전 훈련 시설로 썼다”면서 “이 건물 지하로 뚫린 전시용 터널에선 지하전투 훈련이 이뤄졌다. 폭격 전 민간인에 대피하라고 경고했다“고 주장했다.

공습 이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하마스의 테러에 대한 대응의 범위를 필요한 만큼 확대할 것“이라면서 ”하마스가 오늘 우리가 전한 메시지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내일도 그렇게(공습) 하겠다“고 경고했다.

가자지구에서는 지난 13일 분리장벽 인근에서 팔레스타인 주민 수천명이 반(反) 이스라엘 시위를 격렬하게 벌였다. 이곳에서는 지난 3월부터 매주 금요일 시위가 계속돼 지금까지 팔레스타인 주민 130여명이 숨졌다.
이미지 확대
13일(현지시간) 가자(Gaza)지구의 분리장벽 인근에서 팔레스타인 주민 수천명이 반(反) 이스라엘 시위를 격렬하게 벌였다. 이스라엘군은 팔레스타인 주민들을 향해 총격을 가했고, 그 결과 10대 1명을 포함해 2명이 사망했다. 이스라엘의 발포로 가족을 잃은 유족들이 슬퍼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앞선 13일에도 시위를 진압하려는 이스라엘군의 발포로 10대 1명을 포함해 2명이 사망했다. 이스라엘 정부는 이들이 평범한 주민이 아니라 하마스의 조직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