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 마라도나 최종전 앞두고 “아르헨 선수들 만나고 싶다”

임병선 기자
업데이트 2018-06-25 16:37
입력 2018-06-25 16:34
이미지 확대
디에고 마라도나는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D조에 포함된 아르헨티나의 두 경기 모두 직관했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디에고 마라도나가 정말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 27일 오전 3시(한국시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움에서 킥오프하는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D조 나이지리아와의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아르헨티나 대표팀 선수들을 만나보고 싶다고 밝혔다.

마라도나는 두 차례나 챔피언에 올랐던 아르헨티나가 크로아티아에 0-3으로 참패한 직후 “충격과 분노”를 느꼈다며 클라우디오 타피아 아르헨티나축구협회(AFA) 회장을 향해 “크로아티아에 세 골이나 먹고도 멀거니 뒤에 앉아 팔짱만 끼고 있다”고 비난했다.

1986년 월드컵 우승을 이끌며 골든볼을 수상했던 마라도나는 베네수엘라 TV채널인 텔레수르와의 인터뷰를 통해 호르헤 삼파올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 선수들을 만나보고 싶다며 예전 우승 멤버들과 함께 찾아가면 안되겠느냐고 제안하며 “우리는 명예를 지키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심 분노하고 화가 났지만 대표팀 유니폼을 입었던 누구나 독일도, 브라질도, 네덜란드도, 스페인도 아닌 크로아티아에게 그렇게 당했다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고 분을 삭이지 못했다.

또 “잘못은 AFA 회장에게 부분적으로 있으며 삼파올리 감독이 컴퓨터와 드론, 14명의 코칭스태프와 함께 일하는 것을 받아들였다. 내 생각에 타피아의 권위가 도대체 먹히지 않는 데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타피아 회장은 24일 미드필더 하비에르 마스체라노(34)와 함께 기자회견에 나섰는데 마스체라노는 삼파올리 감독과 선수들의 갈등 보도에 그런 일은 전혀 없다고 부인했다. 마스체라노는 “축구에 대해 얘기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며 “최고의 테크니션이라고 해도 조언에 그쳐야 한다. 우리가 그라운드에서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못박았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이미지 확대
하비에르 마스체라노(왼쪽부터), 루카스 비글리아, 클라우디오 타피아 아르헨티나축구협회(AFA) 회장이 지난 24일(현지시간) 기자회견 도중 기자들의 질문을 심각한 표정으로 듣고 있다.
브로니치 EPA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