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마커스 베리 팬에게 집 개방하며 부탁한 세 가지

임병선 기자
업데이트 2018-06-22 14:47
입력 2018-06-22 14:47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스웨덴 공격수 마커스 베리(알아인)가 지난 18일 한국과의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을 치르는 동안 자신의 집에 팬들을 초청해 텔레비전 중계를 보며 자신을 응원하게 했다고 영국 BBC가 21일 전했다.

베리는 어차피 비어 있는 예테보리의 88㎡ 아파트에 팬들을 초청해 축제를 즐기게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해 실행에 옮겼다. 페이스북에 팬을 모집한다는 글을 올려 스웨덴 동부 우메아에 살고 있는 제스퍼 베리크비스트(28)가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그는 친구들 10명과 함께 베리의 아파트 거실에서 텔레비전 중계를 보며 응원하는 호사를 누렸다. 베리는 예테보리까지 오는 경비와 이 도시에서 애용하는 레스토랑에서의 식사 비용까지 먼저 결제해줬다. 베리크비스트와 친구들은 베리네 소파 위에서 우리 대표팀을 1-0으로 제치는 중계를 지켜봤다.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베리크비스트는 “한 친구가 내게 알리길래 재미있는 기회가 되고 내가 진짜 원했던 일이라고 생각했다”며 “자기소개서를 열심히 써 내가 왜 이런 일을 원하는지 밝혔다. 그리고는 역사가 됐다”고 말했다.

집주인은 현관에다 놀러온 이들이 해야할 일의 목록을 적어놓았다. 꽃들을 돌보고 도시를 탐사하며 경기 도중에는 스웨덴 대표팀을 응원해달라는 세 가지였다. 베리크비스트는 “우리는 임무 완수했다고 알려줬다. 마르커스도 매우 기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베리의 경기력에 대해선 조금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내놓았다. “이긴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게 명백한 기회에서 골을 넣었더라면 더 커다란 승리가 주어졌을 것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