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중국] 맨손으로 5층 기어올라 아이 구조한 ‘스파이더 맨’ (영상)

확대보기

확대보기



5층에 매달려 있던 아이를 맨손으로 구조하는 ‘스파이더 맨’이 프랑스 파리에 이어 중국에도 등장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의 8일 보도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 6일, 후난성湖南省) 화이화시(怀化市)의 한 아파트 일대에 소동이 벌어졌다.

행인들은 아파트 5층 난간에 아슬아슬하게 매달린 2살 아이를 발견한 뒤 소리를 질렀고, 아이가 발버둥을 치며 아슬아슬하게 매달려 있는 사이 이를 본 사람들은 어쩔 줄 몰라 하며 우왕좌왕하고 있었다.

그때 등장한 사람은 바로 장 씨였다.

장 씨는 현장을 확인한 뒤 2층에서 시작해 맨 손으로 각 층의 발코니 난간을 잡고 기어올라 단숨에 아이가 매달려 있는 5층 난간까지 다가갔다. 그리고는 무사히 아이가 있는 곳에서 아이를 안전한 곳으로 옮기는데 성공했다.

그러는 사이 행인들은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 잘 찢어지지 않는 방수포를 안전매트리스 삼아 1층에 펼친 채 기다렸다.

이후 장 씨는 현지 매체와 한 인터뷰에서 “당시 급박한 상황을 본 뒤 4층과 6층으로 뛰어올라 아이가 매달린 5층으로 접근할 생각이었지만, 안타깝게도 4층과 6층 주민 모두 부재중이었다”면서 “아이를 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곧바로 발코니를 타고 5층으로 기어올랐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당시 난간에 매달린 2세 아이는 보호자 없이 홀로 집에 남겨진 상태였으며, 경찰은 아이의 가족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 개요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이번 일은 지난 달 프랑스 파리 북부의 아파트 5층에 매달려 있던 남자아이를 구한 20대 아프리카계 청년을 연상케 한다.


네티즌들은 진정한 스파이더 맨 영웅이 탄생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알짜배기 뉴스만 쏙쏙!! SNS에서 바로 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TOP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박찬구)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