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원작 영화 ‘식물도감’ 예고편 공개

업데이트 2018-06-04 16:04
입력 2018-06-04 16:04
이미지 확대
영화 ‘식물도감’ 예고편 한 장면.
영화 ‘식물도감’ 예고편 한 장면. 라이크콘텐츠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베스트셀러 작가 아리카와 히로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식물도감’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식물도감’은 생기 없는 일상을 살던 ‘사야카’가 비밀스러운 초식남 ’이츠키‘와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두 사람의 우연한 첫 만남에 이어 자연과 함께 사랑을 키워가는 싱그러운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생기 없던 ‘사야카’가 ‘이츠키’를 만난 후 서서히 변화하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어 ‘사야카’가 ‘이츠키’의 편의점 동료를 질투하는 모습에 이어 “어느새 좋아하게 되어버렸어!”라고 고백한 뒤, 두 사람이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는 모습이 이어져 설렘을 예고한다.

하지만 ‘이츠키’가 돌연 사라진 뒤, “그저 한 번만 더 만나고 싶은 것뿐이에요”라며 눈물을 흘리는 ‘사야카’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동시에 둘의 사랑이 다시 이어질 수 있을지 궁금케 한다.

한편, 아리카와 히로의 소설 ‘식물도감’은 머위, 달래 등 제철 음식재료를 이용한 맛있는 요리를 통해 피어나는 두 남녀의 순수한 로맨스를 담고 있다. 일본에서만 110만 부 판매량을 올린 이 작품은 2010년 일본서점대상 후보에 오르며 작품성까지 입증받았다.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아름답게 재탄생한 영화 ‘식물도감’은 6월 21일 개봉 예정이다. 12세 관람가.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