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근 한국당 김포시장 후보, “임기 초 경기도 기초자치단체 수준으로 보육지원 맞추겠다”

이명선 기자
업데이트 2018-05-25 16:53
입력 2018-05-25 16:50

김포시어린이집총연합회와 간담회서 ‘중견도시 보육정책 안착시킬 것’ 약속

이미지 확대
유영근 한국당 김포시장 후보가 김포시어린이집총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유영근 후보측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유영근 자유한국당 김포시장 후보는 지난 24일 김포시어린이집총연합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엄희원 김포시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은 “유영근 후보의 보육에 대한 관심은 업계에서 잘 알려져 있다”며, “시장이 되면 취사부 4시간 인건비 전액지원을 비롯해 급간식비 지원과 반별 운영비 지원, 냉난방비 지원 현실화, 불필요한 행정지도 간소화 정책을 추진해줄 것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유 후보는 “임기 초 충분한 검토를 통해 보육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유 후보는 “김포시는 급속한 개발로 도시가 나날이 확장됨에도 지원이 마땅치 않아 누려야 할 지원조차 없는데 보육정책도 이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임기 초에 경기도 타 기초자치단체와 유사한 수준으로 보육지원을 맞추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유아기 두뇌발달을 위해서는 영양 공급이 중요해 어린이 급간식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유영근 한국당 김포시장 후보가 김포시어린이집총연합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유영근 후보측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또 유 후보는 “보육교사 부담이 가중되지 않게 쌀을 시에서 직접 현물지원 해줘 보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농민들의 쌀 판매를 촉진하는 윈윈 정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홍철호 국회의원이 지난 9일 한강신도시 등 김포시 관내 유치원 67곳에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이어 김포시에서도 적극 어린이집부터 초중고교까지 공기청정기 보급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 김포,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김포를 만들기 위해 ‘중견도시 보육정책안착’을 민선7기 핵심 사업으로 삼아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