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훈이’ 쓰러졌다…‘申과 함께’ 못 간다

임병선 기자
업데이트 2018-05-20 23:08
입력 2018-05-20 22:24

권창훈, 팀 경기서 아킬레스건 파열, 신태용호 비상… 전략 수정 불가피

‘신태용호’ 주전 미드필더 권창훈(24·디종)이 부상으로 쓰러졌다. 다른 부위도 아니고 아킬레스건이다. 21일 대표팀 소집과 서울광장 출정식을 불과 하루 앞둔 터여서 충격이 적지 않다.
이미지 확대
20일(한국시간) 프랑스 디종의 가스통 제라르 경기장에서 열린 앙제와의 리그앙 홈경기에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했으나 심각한 부상을 당해 러시아월드컵 출전에 의문표를 찍은 권창훈. 경기가 뜻대로 풀리지 않는다는 듯한 표정에서 어두워진 ‘신태용호’의 분위기를 읽을 수 있다.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권창훈은 20일(한국시간) 프랑스 디종의 가스통 제라르 경기장으로 불러들인 앙제와의 프로축구 리그앙(1부 리그) 시즌 마지막 홈경기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가 후반 31분 부상으로 교체됐다. 팀은 2-1로 이겨 13승9무16패로 시즌 10위를 차지했다.

공식적인 진단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구단과 현지 언론은 월드컵 출전이 불가능할 정도의 심각한 부상이라고 전했다. 디종 구단은 트위터에 “권창훈이 심각한 아킬레스건 부상을 당했다”며 “월드컵에는 운이 닿지 않게 됐다”고 밝혔다.

권창훈은 당초 이날 경기 뒤 귀국 비행기에 올라 21일 서울광장 출정식에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현지 언론의 보도대로라면 월드컵 출전 자체는 물론 선수 생활을 이어 가는 데도 어려움을 겪을지 모른다.

공격형 미드필더인 권창훈은 이번 시즌 리그앙에서 11골을 뽑아 내며 절정의 감각을 뽐냈다. 유럽 구단들의 러브콜을 기대하며 생애 첫 월드컵을 준비하던 그로서도 큰 타격이 아닐 수 없다. 그렇지 않아도 수비진을 중심으로 선수들의 줄부상에 신음하고 있는 신태용호는 더욱 갑갑하게 됐다. 특히 권창훈은 공격 전술의 전개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 자원이다. 28명의 소집 명단에 포함된 이승우(헬라스 베로나)와 문선민(인천),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 등이 권창훈과 비슷한 포지션이어서 이들 가운데 한 명이 다음달 4일 최종 엔트리(23명)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여기에다 지동원(다름슈타트)처럼 소집 명단에서 빠지고 예비 엔트리(35명)에 들어간 선수를 콜업해야 할지 모른다는 이도 있다. 하지만 이들 모두가 권창훈만큼 역할을 해줄지는 여전히 의문이다. 아예 권창훈을 중심으로 한 공격 전개 구상을 수정해야 하는 것 아닌가 지적하는 이도 있다.

앞서 김민재(전북)와 염기훈(수원)이 부상으로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고, 무릎을 다친 김진수(전북)는 예비 엔트리 5명을 더한 소집 명단(28명)에 들긴 했으나 사실상 출전이 어려운 상황이다. 명단 발표 이후 지난 14일 주세종(아산)이 부천과의 K리그2 경기 후반 7분 부상으로 교체됐고 지난 19일 이근호(강원)도 경남과의 K리그1 경기 후반 4분 교체돼 우려를 낳았지만 일단 대표팀 합류에는 문제가 없는 가벼운 부상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태용 감독는 토니 그란데 수석코치, 김남일·차두리 코치 등과 함께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 전북의 K리그1 14라운드를 지켜봤는데 신 감독은 권창훈이 빠질 경우 어떻게 하겠느냐는 취재진의 잇단 질문에 “오늘 코치진이 다 모였으니 회의를 통해 고민해 보고, 어떻게 할지 생각해 보겠다”면서 21일 소집 때 플랜B 여부를 밝히겠다고 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8-05-21 23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