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지옥’에 온 듯, 하와이 용암 강 분출 모습

박홍규 기자
업데이트 2018-05-07 17:55
입력 2018-05-07 17:54
이미지 확대
하와이(hawaii) 빅 아일랜드(Big Island)내 킬라우에아(Kīlauea) 화산이 폭발하여 분출된 엄청난 양의 용암이 레일라니(Aeilani) 거리로 흘러 내려오고 있는 끔찍한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곳이 지옥이 아니면 어딘가?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써야할 지 판단이 서지 않는다. 아마도 인간의 힘으론 이 거대한 자연의 재앙 앞에서 아무런 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은 아닐까?
 
조금만 가까이 다가가도, 아니 분출된 용암에 살짝만 몸이 닿아도 타죽을 수 있는 끔찍한 용암 강 모습이 충격적이다. 보기만 해도 뜨겁고 섬뜩한 이 모습을 뉴스플레어와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 등이 보도했다.
 
하와이(hawaii) 빅 아일랜드(Big Island)내에 있는 현지 상황이 심상치 않다. 최근 발생한 킬라우에아 화산이 폭발하여 분출된 용암이 엄청난 양으로 흘러내리고 있기 때문이다. 주택가 일부 도로까지 덮쳐 1,700여 명의 주민들에게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고 주 방위군이 출동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 주민이 촬영한 영상 속엔 거대한 용암이 분출되며 레일라니(Aeilani) 거리로 흘려 내려오고 있는 모습이다. 용암이 지나가는 길엔 모든 것이 재로 변한다. 이미 주위의 녹색 나무들은 새까맣게 타버려 형체를 알 수 없다.
 
현장에서 이 모습을 찍은 주민은 “내가 살고 있는 섬에서 모든 아름다움이 파괴되는 것을 본다는 것은 너무 가슴 아픈 일이다”라고 말했다.
 
하루 빨리 킬라우에아 화산이 잠잠해져 이 끔찍한 재앙이 끝나길 바랄 뿐이다.


사진 영상=Live Leak/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