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총리-부총리협의회 개최…“내각, 남북정상회담 적극 뒷받침”

업데이트 2018-04-17 13:32
입력 2018-04-17 13:32

이총리 “2022 대입 개편방안, 국민 공감할 결과 도출해야”

“최저임금 산입범위 조속히 설정…일자리자금 170만명 신청”
이미지 확대
국무회의서 발언하는 이 총리
국무회의서 발언하는 이 총리 이낙연 국무총리가 17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4.17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낙연 국무총리는 17일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며 “이 소중한 기회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내각은 적극적인 뒷받침과 함께 국내 현안·위기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국무회의 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함께 ‘제3차 총리·부총리 협의회’를 개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홍남기 국무조정실장과 배재정 총리비서실장, 조명균 통일부 장관도 참석했다.

이 총리는 2022 대학입시 개편방안과 관련해선 국민의 우려가 크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는 김상곤 부총리에게 “국가교육회의가 긴장감을 느끼고 숙의 과정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관리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각별히 당부했다.

이 총리는 최저임금과 관련해서는 최저임금 산입범위가 조속히 합리적으로 설정되도록 최대한의 대내외 협의노력을 기울이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자가 170여만 명에 달한 것은 최저임금 안착에 크게 기여하면서 동시에 노동자의 4대 보험가입률 제고를 통해 국가의 보호를 두텁게 하는 데도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내년도 일자리안정자금 지원계획도 예측 가능하게 미리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이 총리는 이밖에 ▲한국GM 사태 대응 ▲재활용품 분리수거 대책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온종일 돌봄체계 추진상황 등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 참석자들은 후속조치를 분야별 장관들과 공유하고 신속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