훔친 돈 길바닥에 날려버린 ‘어설픈’ 강도

박홍규 기자
업데이트 2018-04-15 11:11
입력 2018-04-15 11:01
이미지 확대
훔친 돈을 주머니 속에 제대로 넣지 않은 채 도망가다 길바닥에 날려버린 한 강도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훔친 돈을 주머니 속에 제대로 넣지 않은 채 도망가다 길바닥에 날려버린 한 강도범이 화제다.

지난 14일(현지시각)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은 한 현금 강도범의 ‘어설픈’ 행각을 보도했다.

영국 어느 지역으로만 추정되는 길거리에 건장한 남성 한 명이 길을 가로질러 건너 간다. 순간 이 남성의 상의 속에서 현금 한 뭉치가 바닥에 떨어지더니 바람에 흩날린다. ‘긴급’ 상황을 눈치챈 남성은 매우 당황스러워 하며 ‘잃어버린’ 현금 지폐를 물끄러미 쳐다보기만 한다. 이때 또 한 뭉치의 현금지폐가 이 남성의 옷속으로부터 바닥에 떨어져 바람에 흩날리며 공중으로 사라진다.

이 돈을 주으려는 주위의 다른 남성을 그저 바라보기만 할 뿐 ‘소유권 주장’에 대한 액션을 전혀 취하지 않는다. 바람이 세게 불어 돈을 주울 수도 없었지만 실상은 훔친 돈이었기 때문이다. 만방에 티를 내면서까지 떨어진 돈을 주울 용기가 없었던 모양이다. 결국 이 강도는 이미 떨어진 돈은 포기하고 가려하지만 가는 도중 또 한번의 돈뭉치를 바닥에 떨어뜨리는 대박 실수를 하고 만다.

마지막 장면이 압권이다. 세 번째 떨어뜨린 지폐들, 이것마저 없으면 그날 공친거라 생각했는지 어떻게 해서라도 주섬주섬 주으려한다. 마지막 훔친 현금지폐인 듯 싶다. 참 어처구니 없는 웃지 못할 순간이다.



사진 영상=AroundThe World/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