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워라밸’ 지키며 정년 없이 일하는 RC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업데이트 2018-03-20 17:35
입력 2018-03-20 17:30
이미지 확대
삼성화재 RC(오른쪽)가 태블릿PC를 활용해 고객에게 종합금융 상담을 하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최근 고령화 시대를 맞아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은 리스크 컨설턴트(RC)다. 고객과 함께 노후 준비를 담당하는 이들이기 때문이다. 특히 삼성화재 RC는 손해보험 업계의 대표적인 컨설턴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RC는 고객에게 재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금융전문가다. 단순한 보험 판매인이 아닌,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인생의 위험으로부터 고객을 지키는 사람’인 셈이다. RC는 요즘 추세인 ‘워라밸’이 가능한 직업이다. 스스로 업무 스케줄을 짤 수 있어 업무와 가정 모두에 충실할 수 있다.

그러면서도 삼성화재 RC는 본인이 노력한 만큼 소득을 보상받을 수 있다. 활동 기간이 길어질수록 기존 고객을 통한 소개 고객이 많아져 영업기반이 탄탄해지고 역량이 뛰어날수록 차별화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다. 정년 없이 일할 수 있다는 점도 삼성화재 RC의 대표적인 장점이다.

삼성화재가 2010년부터 마련한 ‘가업승계제도’는 활동이 우수한 RC가 더이상 활동이 힘들 때 자녀가 뒤를 이어 고객을 관리하는 제도다. 제도 시행 후 매년 2대 이상이 같이 활동하는 RC가 증가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보험이 생소한 이들도 생애설계 컨설팅, 금융상품 전문과정 등 1년간의 교육을 통해 보험전문가로 재탄생한다.

이러한 결과 손해보험협회가 발표한 ‘2017 우수인증설계사’ 중 삼성화재는 보험사 중 가장 많은 5979명의 우수인증설계사를 배출했다.

이두걸 기자 douzirl@seoul.co.kr
2018-03-21 17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