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연 전 법제처장, 서울시장 선거 불출마 ‘문자’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업데이트 2018-03-18 13:38
입력 2018-03-18 13:01
자유한국당의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된 이석연(63) 전 법제처장이 서울시장 선거에 불출마하기로 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야심 차게 추진한 이 전 처장 영입이 무산되면서 한국당은 또다시 서울시장 후보를 놓고 인물난에 시달리게 됐다.
이미지 확대
이석연 변호사
이석연 변호사 자유한국당으로부터 서울시장 출마를 요청받은 이석연 전 법제처장
서울신문 DB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 전 처장은 18일 이같이 입장을 정하고 홍준표 대표에게 자신의 뜻을 전달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 전 처장은 홍 대표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서울시장 출마 요청 건과 관련해 제가 지금까지 견지해 온 삶에 충실하기로 했다”며 “대표님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못한 점에 대해 애석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전 처장은 이어 “혹시 이번 일로 대표님과 당에 누가 됐다면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難作人間識字人’(난작신간식자인·지식인 노릇을 하기 참으로 어렵구나)이라는 매천 황현 선생의 외침이 뇌리를 스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당은 홍정욱 헤럴드 회장에 대한 영입을 시도했지만,홍 회장이 고사하면서 무산이 됐다.또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김병준 전 국민대 교수도 후보군에 올랐지만, 홍 대표는 이 전 처장을 염두에 두고 적극적으로 영입작업을 벌여 왔다.

다음은 이 전 법제처장이 보낸 문자 내용이다

홍준표 대표님께

서울시장 출마 요청 건과 관련하여 제가 지금까지 견지해 온 삶에 충실하기로

하였습니다. 대표님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못한 점 애석하게 생각합니다. 혹시 이번 일로 대표님과 당에 누(累)가 되었다면 송구스럽

다는 말씀 드립니다. 매천 황현 선생의 외침이 뇌리를 스치고 있습니다. 難作人間識字人(지식인 노릇하기 참으로 어렵구나)

건투하시길 빕니다.

2018. 3.18 이석연드림.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