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니아 호수 발견 괴생물체, ‘제2의 네시인가?’

박홍규 기자
업데이트 2018-03-16 17:28
입력 2018-03-16 17:14
이미지 확대
알바니아 근처 프레스파(Prespa) 호수에서 발견된 괴생물체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제2의 네시(nessi)인가? 아니면 외계인인가?

토마스 폽(Thomas Pope·38)이라는 남성이 순발력을 발휘해 찍은 영상이 화제다. 비록 짧지만 긴 의혹과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 내용을 지난 15일(현지시각) 외신 데일리메일 등 여러 외신들이 보도했다.

영상을 찍은 이 남성은 유명한 스코틀랜드 호수로 가는 마차 여행 중, 잔잔한 프레스파(Prespa) 호수 위에 머리를 뿔 쑥 내밀고 있는 검은색의 이상한 생명체를 발견했다.

그리고 전속력으로 달려가 그 모습을 찍었다. 뛰어가면서 위아래로 흔들리는 화면과 거칠지만 침착한 이 남성의 숨소리로 당시 상황의 긴박함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다.

그는 “호수를 배경으로 주위의 아름다운 모습을 찍고 있었다. 하지만 그 이상한 물체는 보이지 않았다. 분명 나중에 나타난 거다”라며 “말로 설명할 수 없다. 정말 이상할 뿐이다”고 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네스호에 살고 있다고 여겨지는 네시 목격담은 9차례나 있었다고 한다. 한 해에 네시로 추정되는 생명체를 9차례나 본 건 지금까지 가장 높은 수치라고 한다.

잡아서 코 앞에서 확인하고 보지 못했으니, 미확인 생명체에 대해 이런말 저런말들이 수 없이 나온 건 당연지사. 역시 ‘믿거나 말거나(Believe or not)다’


사진 영상=Daily Mail/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