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가던 여성을 공중으로 날려버린 인도 소

박홍규 기자
업데이트 2018-03-14 17:57
입력 2018-03-14 17:57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미지 확대
인도에서 검은색 소가 거리를 지나가던 여성을 쳐서 하늘 높이 날려버리는 순간(유튜브 영상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소가 사람 잡네’란 말에 잘 어울리는 웃지 못할 사고 순간을 지난 13일(현지시각)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이 보도했다.

폐쇄(CC)TV 영상 속엔, 인도 바루치(Bharuch) 세브샤람(Sevshram)의 차가 다니는 거리에 검은색 물체가 사람이 다니는 인도 쪽으로 걸어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조금 더 자세히 보니 검은 소다.

당시 거리엔 많은 오토바이와 삼륜차들이 지나다니지만, 이 소를 제지하는 사람은 찾아볼 수 없다. 힌두교의 대표 신, 시바가 타고 다니는 동물이 바로 소이고 그 소를 인도인들은 숭배하기 때문이다. 어떤 지역은 소를 도살하면 최대 종신형까지 받을 수 있다고도 한다.

이 ‘대단한’ 검은 소가 떼 지어 정차해 있던 오토바이를 머리로 받는다. 그리고 이어서 앞에 지나가는 노란색 의상 차림의 여성을 들이박아 하늘 높이 날려버린다. 분노를 충분히 발산한 소는 ‘왜 자기 가는 길을 막았냐’는 듯 우쭐거리며 유유히 사라진다.

병원으로 긴급히 실려간 영상 속 피해 여성은 다행히 큰 부상은 입지 않았다고 한다. 물론 여성을 친 소가 후에 어떻게 됐는지 확인할 수 없다. 하지만 이 소는 어떤 ‘죄의 대가도 받지 않았을 게 분명해 보인다. 숭배 대상인 자기를 감히 건드릴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사진 영상=The Bunny547/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