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국파 정봉주 공방…전우용 “한국 언론, 진실 밝히는 능력은 없어”

업데이트 2018-03-13 14:45
입력 2018-03-13 14:45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둘러싼 진실공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역사학자 전우용이 한국 언론의 보도 행태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이미지 확대
민국파 “정봉주 전 의원, 당일 렉싱턴 호텔 간 건 사실” 주장
서울신문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전우용은 13일 자신의 트위터에 “한국 언론의 ‘정봉주 성추행 의혹’ 보도를 통해 하나는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라면서 “한국 기자들은 주장의 허점을 파헤쳐 ‘진실’을 밝히는 능력은 없고 ‘진실공방’을 받아쓰는 능력만 있다는 사실. 받아쓰기 잘하는 건, 초딩 저학년이나 칭찬받을 일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한편 성추행 사실을 전면 부인하는 정 전 의원과 피해자 및 피해자 측의 주장을 연일 보도하는 인터넷 매체 프레시안은 연일 반박과 재반박의 물고 물리는 공방을 벌이고 있다.

성추행 사건이 벌어졌다고 지목된 2011년 12월 23일 당시 정 전 의원은 문제의 장소인 여의도의 호텔에 가지 않았다는 입장이지만, 프레시안에서는 당일 정 전 의원을 수행해 호텔에 갔다고 주장하는 인물의 인터뷰를 실어 반박에 나섰다.

정 전 의원은 구체적으로 “23일 오후 12시 17분 어머니가 을지병원 응급실에 실려 갔고 오후 1시께 병실에 입원했다. 저는 어머니가 병실에 실려 간 이후 을지병원에 도착했다”며 “제가 아무리 병문안을 빨리 마치더라도 2시 이전에 여의도 호텔까지 이동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오후 2시 30분 서울 합정동에서 명진 스님을 만났다. 민국파의 인터뷰대로 호텔에서 30분~40분 있다가 나와서 명진스님을 만난다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은 “민국파라는 사람은 카페지기 중 한 명으로 본인의 직업이 있는 사람이지, 저를 수행하는 사람이 아니다. 이 사람은 23일 오후에 저와 함께 있지 않았다”고 일축했다.

하지만 민국파는 13일 다시 프레시안에 “당시 내 직업은 전도사였다. 주 중에는 시간이 자유로웠기 때문에 정 전 의원과 거의 같이 있었다”며 “크리스마스 당일에도 교회 출석을 포기하고 정 전 의원을 수행했던 내가, 평일인 23일에 수행하지 않았다는 말은 어불성설”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을지병원에서 여의도 호텔까지 이동하는 것이 시간상 불가능했다는 정 전 의원에 주장에 대해서도 “병실 이동 얼마 후 방문했다가 바로 빠져나와서 (렉싱턴 호텔로) 이동했다. 을지병원에선 점만 찍고 나왔다”며 “당시 상황이 매우 급박해서 운전하는 사람이 시간을 최대한 줄여가며 이동했다”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변호사를 선임하고 프레시안에 대한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