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병우, 여대생 엉덩이 움켜쥐고 술집 접대부 취급”

업데이트 2018-02-23 18:29
입력 2018-02-23 17:13
‘소나무 사진작가’로 알려진 배병우(68)씨가 서울예대 교수 시절 여제자를 성추행하고 언어 성희롱을 일삼았다고 경향신문이 23일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소나무 사진작가 배병우
소나무 사진작가 배병우 2012.6.19 서울신문DB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보도에 따르면 서울예대 졸업생 A씨는 “2010년 11월 배 교수가 작업실에서 수업하는 도중 뒤에서 내 엉덩이를 움켜 잡았다”고 폭로했다. 배씨는 당시 수업을 구실삼아 경기 파주 헤이리작업실로 학생들을 자주 불렀다고 한다.

또다른 피해자 B씨는 “배 교수가 나를 지목해 교수들 술자리에 불러 술집 접대부처럼 대하고 몸을 만지고 술을 따르게 했다”면서 “‘함께 제주도에 내려가자’는 말을 자주하고 학교 근처 카페에서도 내 손을 잡고 다녔다”고 밝혔다.

또다른 졸업생 C씨는 이른바 ‘촬영 여행’에서 “배 교수가 술자리에서 허벅지를 만지고 다른 여학생들에게도 신체 접촉을 했다”면서 “내가 방 열쇠를 떨어뜨리자 ‘오늘밤 방으로 오라는 신호냐. 끼 부리고 있네’라며 언어 성폭력을 가했다”고 말했다.

경향신문은 촬영여행에 동행한 남학생 D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배씨가 남학생과는 말도 섞으려 하지 않았고 여학생들의 허벅지를 잡고 자기 쪽으로 당겨 앉으라고 강요했다고 전했다. 성관계 여부를 묻는 등 성희롱도 잦았다는 게 당시 자리에 있던 학생들의 증언이다.

배병우스튜디오 측은 배씨가 해당 사실을 반성하고 있다며 공식 사과문을 내는 방안을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배씨는 해외에서도 유명한 사진작가다. 1981년 서울예대 사진과 교수로 임용돼 2015년 정년퇴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