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민주, 성추행 방조정당”…‘미투 운동’ 고리로 대여공세

김태이 기자
업데이트 2018-02-22 11:08
입력 2018-02-22 11:08

심기준 비서관 성추행 사건 등 거론하며 공세 수위 높여

자유한국당은 22일 사회 각계로 확산하고 있는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운동을 고리로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여권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였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전 세계인의 이목이 평창올림픽에 집중되고 있는데 집권당의 국회의원 비서관이 성희롱과 성추행을 했다”며 “단순히 비서관 하나 잘랐다고 사건이 끝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권의 민낯이 낱낱이 드러날 것”이라고도 했다.

성일종 의원도 원내회의에서 “미투 운동이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데 청와대는 여성을 성 노리갯감으로 인식하는 탁현민 행정관의 거취를 아직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것은 여성 인권을 바라보는 청와대의 시각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성 의원은 “인권 변호사를 자임하셨던 문재인 대통령이 이런 문제를 어떻게 그냥 덮고 넘어가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더 심각한 것은 거취를 묻는 말에 임종석 실장이 (전날 운영위에서) ‘직접적 피해자가 없으므로 구분해 달라’고 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성 의원은 “대한민국 모든 여성이 심각하게 모욕감을 느끼게 했고 대통령이 임명한 여성가족부 장관이 탁 행정관을 경질해달라고까지 요청한 전무후무한 사건”이라며 “여성 인권과 성범죄를 바라보는 시각이 엄격해진 시대적 흐름을 거부하지 말고 탁 행정관의 거취를 조속한 시일 내에 결단해 달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심기준 의원의 비서관이 평창에서 20대 여성을 성추행한 사건과 과거 저서에서 왜곡된 성(性) 의식을 보여 논란이 일었던 탁 행정관의 사건을 집중 거론하며 대여공세의 고삐를 바짝 죄고 나선 것이다.

장제원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민주당이 부산 여성당원 성추행 사건을 은폐한 것도 모자라 피해자가 가해자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거짓 보도자료까지 배포하며 셀프 면죄부를 주는 사이 피해 여성은 가해자의 친구로부터 2차 성희롱을 당했다는 충격적인 폭로가 나왔다”며 “민주당은 성추행 방조정당인가”라고 비판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은 피해자의 최소한의 요구인 가해자 제명과 출당 요구마저 거짓으로 무시하고, 가해자는 구의원 출마까지 한다니 가히 성추행 장려 정당”이라며 “상황이 이 지경인데도 여성 당 대표인 추미애 대표는 꿀 먹은 벙어리가 됐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은 성범죄 예방매뉴얼 마련과 강력 대응을 골자로 한 ‘미투 운동 성명서’를 당론으로 채택했다.

바른미래당은 조직 내 성폭력 근절과 피해자·신고자 등의 강력한 보호를 위해 ▲ 성폭력 피해자의 2차 피해 방지법 ▲ 피해 신고자 및 내부고발자 보호법 ▲ 성폭력범죄의 공소시효 및 소멸시효 개선법 등을 포함한 ‘미투운동법(가칭)’을 2월중 조속히 발의하기로 했다.

또 앞으로 당내에서 성폭력이 발생할 경우 엄정 대응하고, 당내 성폭력 예방 및 대응 매뉴얼을 마련키로 하는 등 성적으로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