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 “임원이 깨운 것 아냐…컨디션 영향 없어” 보도 부인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업데이트 2018-02-19 15:11
입력 2018-02-19 15:05
‘빙속 여제’ 이상화가 대한빙상경기연맹 고위 임원이 일찍 잠을 깨우는 바람에 컨디션을 망쳤다는 일부 보도를 부인했다.
이미지 확대
[올림픽] 이상화 ”지금도 울컥”
[올림픽] 이상화 ”지금도 울컥”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이상화가 19일 오후 강원 강릉올림픽파크에 위치한 코리아하우스에서 ’폭풍 눈물’을 흘렸던 전날 경기에 대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지금도 울컥해요”라고 말하고 있다. 2018.2.19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스포츠 평론가 이종훈씨는 19일 YTN에 출연해 “스피드스케이팅 경기가 저녁 8시에 열려서 선수들은 잠을 보통 새벽 2~3시에 자고 점심 때쯤 일어난다”면서 “경기 시작 시간과 리듬을 맞추기 위해서 그렇게 선수촌에서 잠을 잤는데 대한빙상경기연맹 고위급 임원이 아침 9시 선수단을 방문해 자고 있는 선수를 깨웠다”고 주장했다.

평창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가 열린 전날 빙상연맹 고위 임원이 “해가 중천에 떴는데 아직까지 자고 있으면 어떡하느냐”고 깨운 후 일장 연설을 했다는 게 이씨의 주장이다. 이 때문에 이상화가 중요한 시합을 앞두고 평소보다 3시간 일찍 일어나 리듬이 깨졌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상화는 19일 오후 강릉 코리아하우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그는 “(임원이 왔을 때) 이미 일어나 있었고 컨디션에 전혀 영향받지 않았다”면서 “격려하러 오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빙상연맹 관계자도 “이상화가 해당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확인했다”면서 “잘못된 보도에 대응할 지 여부를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