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열차를 ‘손 짓’ 하나로 멈추려 한 무모한 노인

박홍규 기자
업데이트 2018-02-18 11:20
입력 2018-02-18 11:17
이미지 확대
무모하게 철길을 건너려는 노인을 구하는 용감한 남성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열차가 오는 것을 알면서도 철길을 건너려고 한 무모한 노인이 화제다.

지난 17일(현지시각) 외신 라이브릭은 터키의 한 지역에서 ‘죽음을 무릅쓰고(?)’ 철길을 무단횡단 하려했던 철없는 노인이, 용기있는 한 젊은 남성의 도움으로 생명을 구하게 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 속엔, 멀리서 열차가 오고 있는 것을 확인한 시민들이 빠른 걸음으로 철길을 건너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열차가 점점 가까이 다가오자 철길을 건너려는 사람들은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이때 지팡이를 든 한 백발의 노인이 철길 쪽으로 가로질러 건너려고 한다. 누가봐도 이건 정말 말이 안되는 상황이다. 주위의 사람들도 이 노인이 ‘설마 건너겠느냐’라는 마음으로 어떤 행동도 취하지 않고 바라만 볼 뿐이다.

이미지 확대
한 남성의 용감한 행동으로 인해 목숨을 구하게 된 노인(유튜브 영상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하지만 이 노인은 걸음을 멈추지 않는다. 철로 가운데까지 걸어오면서 열차 쪽을 향해 ‘멈춰’라는 수신호까지 여유있게 보낸다. 이때 절대절명의 위기를 감지한 한 남성이 노인쪽으로 다가가 철로 밖으로 끌고 나간다. 이후 열차는 이 두사람 옆을 무서운 속도로 지나간다. ‘죽음의 그림자’가 지나간 순간이다.

노인을 구한 남성이 왜 이런 무모한 행동을 했냐는 듯 화를 내며 말하지만 화면 속 노인은 별로 대수롭지 않은 듯 자신의 길을 가려고 한다. 정말 은혜도 모르는 노인이다.



사진·영상=Leak Clip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