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소녀에게 숨겨진 이야기…‘괴물들’ 1차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8-02-05 17:46
입력 2018-02-05 17:45
이미지 확대
영화 ‘괴물들’ 예고편 한 장면.
영화 ‘괴물들’ 예고편 한 장면. 리틀빅픽처스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제초제 음료수 사건’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 ‘괴물들’ 1차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 ‘괴물들’은 살아남기 위해 무슨 짓이든 해야 하는 소년과 원하는 건 어떻게든 가져야 하는 소년, 그리고 두 소년 사이에 있는 천진난만한 소녀의 이야기를 그렸다. 가장 찬란하게 빛나는 10대들의 권력과 폭력의 비극을 그린 청춘 누아르다.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와 영화진흥위원회 국제공동제작 지원작으로 선정되며 기획 단계부터 주목받은 이 작품은 ‘제초제 음료수 사건’이라는 충격적 실화를 모티브로 10대들의 권력과 폭력을 완성도 있게 그려냈다는 평을 얻었다.

공개된 1차 예고편은 학교에서 군림하는 ‘양훈’(이이경)에게 시달리는 ‘재영’(이원근)의 고통스러운 일상으로 시작한다. 이어 자신이 짝사랑하던 여학생 ‘보경’(박규영)과 똑같이 생긴 ‘예리’(박규영)의 존재를 알게 된 ‘양훈’과 그를 본 ‘재영’의 위태로운 얼굴이 교차되면서 이후 사건을 궁금케 한다.

특히 ‘재영’의 속마음을 대변하는 “진짜 내 얘기를 들어볼래?”라는 카피와 ‘재영’ 옆에서 끊임없이 폭력을 행사하는 ‘양훈’의 모습은 폭력의 굴레에 빠진 10대 소년의 아픔을 고스란히 전한다. 여기에 ‘강형사’(김성균)가 ‘재영’을 찾아와 ‘예리’에 대해 묻는 장면은 이들에게 펼쳐질 비극을 예고한다.

극중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괴물이 되어가는 소년 ‘재영’ 역은 이원근이, ‘재영’을 끊임없이 몰아세우는 교내 권력 2인자 ‘양훈’ 역은 이이경이 맡아 열연을 펼쳤다. 또 박규영은 순수한 소녀 ‘예리’ 역과 남학생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보영’ 역을 맡아 1인 2역을 열연했다.

영화는 오는 3월 8일 개봉한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