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계절을 살고 있나요?”…‘리틀 포레스트’ 메인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8-02-02 17:15
입력 2018-02-02 17:14
이미지 확대
영화 ‘리틀 포레스트’ 메인 예고편 한 장면.
영화 ‘리틀 포레스트’ 메인 예고편 한 장면. 메가박스 플러스엠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일본의 동명 만화 원작 영화 ‘리틀 포레스트’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리틀 포레스트’는 시험, 연예, 취업 등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김태리)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 재하(류준열), 은숙(진기주)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영화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지치고, 배고프고, 짜증나는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후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농사를 짓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은 그녀가 그려낼 삶의 의미를 궁금케 한다.

특히 “당신은 어떤 계절을 살고 있나요?”라는 카피와 함께 장작을 패고, 지붕을 수리하며 “해보자 송혜원!”이라고 다짐하는 그녀의 모습은 지친 도시인의 삶을 생각해 보게 한다.

이가라시 다이스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2015년 일본에서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 여름과 가을’, ‘리틀 포레스트: 겨울과 봄’으로 각각 나누어 개봉한 바 있다. 한국의 임순례 감독은 한 편에 사계절을 모두 담았다.

특히 일본의 동명 영화가 만화 ‘리틀 포레스트’의 내용처럼 주인공이 자급자족해 먹는 ‘요리’에 초점을 맞췄다면, 임순례 감독의 영화는 인물들의 스토리에 집중해 각색했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한국의 사계절을 고스란히 담아낸 아름다운 영상미는 물론 김태리, 류준열, 진기주 세 청춘 배우와 임순례 감독의 특별한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오는 2월 28일 개봉한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