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호 감독 단편영화 ‘두개의 빛’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12-20 17:34
입력 2017-12-20 17:33
이미지 확대
‘두개의 빛: 릴루미노’ 예고편 캡처.
‘두개의 빛: 릴루미노’ 예고편 캡처. 삼성전자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허진호 감독과 배우 한지민, 박형식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단편영화 ‘두개의 빛: 릴루미노’(이하 두개의 빛)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 ‘두개의 빛’은 사진동호회에서 만난 수영과 인수가 사진을 완성해가며 서로에게 조금씩 다가가는 이야기를 그린 감성 멜로다.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 ‘덕혜옹주’를 만든 허진호 감독의 단편영화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겨울 바닷가를 배경으로 ‘수영’과 ‘인수’가 마주 보며 밝게 웃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점차 시력을 잃어가는 두 주인공 사이에 “보이나요?”라는 카피는 ‘두개의 빛’ 제목과 어우러져 잔잔한 울림을 예고한다.
이미지 확대
‘두개의 빛’ 포스터
‘두개의 빛’ 포스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함께 공개된 예고편은 감미로운 피아노 소리와 함께 시작한다. 시각장애인 복지관에서 처음으로 만난 두 사람은 비록 상대의 얼굴을 온전히 볼 수 없지만 냄새와 목소리를 통해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된다.

“나 인수씨 좋아해요”라며 자신의 감정을 당차게 드러내는 ‘수영’의 고백에 “미안해요”라고 답하는 ‘인수’의 모습은 이후 두 사람의 관계를 궁금케 한다.

영화 ‘두개의 빛’은 감성적인 스토리와 섬세한 연출로 스크린의 로맨티스트라 불리는 허진호 감독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멜로 단편 작품이다. 오는 12월 21일 오후 3시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