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만원 요금제 2만원 넘게 할인…새해 요금제 개편 가시화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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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컨대 데이터 스페셜C 사용자는 월 30GB 데이터를 써 왔는데 20일부터는 월 40GB로 용량이 늘어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초고가 요금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사실상 가격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LG유플러스는 고가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적은 부담으로 경쟁사 고객을 유인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고 해석했다. 실제 3위 사업자인 LG유플러스의 공격적인 요금제 개편에 SK텔레콤과 KT는 고민에 빠졌다. 현재 통신 3사의 요금제는 가격 및 음성·문자, 데이터 제공량이 거의 똑같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이나 KT에서 11만원대 요금제를 쓰는 소비자라면 2만원 이상 싼 LG유플러스로 갈아탈 유인이 충분한 셈이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보편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추가 등 정부의 통신비 인하 압력도 갈수록 커지고 있어 어떤 형태로든 요금제 개편 움직임이 새해 들어 다시 가시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7-12-18 1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