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편의로 만든 구조물에 죽어가는 사슴들

손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7-12-14 11:28
입력 2017-12-14 11:27
이미지 확대
Catherine Veerhusen Facebook / matt pedler youtube
Catherine Veerhusen Facebook / matt pedler youtube 지난 10일 미국 아이오와 주 시더래피즈의 한 도로를 지나던 캐서린 비어호센(Catherine Veerhusen)이 촬영한 사슴무리의 추락사 순간.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다리 아래로 점프하는 사슴 무리의 끔찍한 광경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1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미국 아이오와 주 시더래피즈의 한 도로를 지나던 캐서린 비어호센(Catherine Veerhusen)이 촬영한 영상 한 편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캐서린이 지난 10일 오후 3시 15분께 남편과 함께 시더래피즈 30번 국도 80번가 사우스웨스트 다리 위를 지나가던 중 다리를 가로질러 달려가는 사슴 무리를 만났다. 앞서가는 수사슴을 쫓아 암사슴 3마리가 다리 콘크리트 펜스 밖으로 점프했다. 10여 미터 높이 낭떠러지임을 미처 몰랐던 사슴들은 추락한 후 즉사했다.

캐서린은 디 모인 레지스터(Des Moines Register: 아이오와 주 디모인에서 발행되는 조간신문)와의 인터뷰를 통해 “다리 반대편에서 사슴들이 갑자기 뛰쳐나와 점프했다”면서 “이런 광경을 결코 본 적이 없으며 충격적이었다”고 밝혔다.

이날의 비극적인 광경은 캐서린 뒤를 따르던 사슴 사냥꾼 데니 베니셰크(Denny Benyshek)에 의해서도 목격됐다. 그는 “우리는 사슴을 본 뒤 서행했으며 수사슴이 앞서 달렸고 3마리의 암사슴이 그를 따라갔다”고 설명했다.

아이오와 주 천연자원부 보전 경관 론 레인(Lon Lane)은 “새로 건설된 80번가 사우스웨스트 다리로 인해 죽은 사슴들이 이 지역에 익숙하지 않은 것 같다”며 “또한 사슴 사냥 시즌으로 인해 사냥꾼들이 서식지에서 그들을 밀어내고 있기 때문에 사슴들이 혼란스러울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80번가 사우스웨스트 다리는 100번 국도와 30번 국도를 연결하는 대형 건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개통됐다.

사진·영상= Catherine Veerhusen Facebook / matt pedler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