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두 다리 사이에 어린이 끼우고 밥 먹이는 동영상 나와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업데이트 2017-12-12 17:39
입력 2017-12-12 17:22
인천의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아동의 머리를 두 다리 사이에 끼우고 밥을 억지로 먹였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미지 확대
아동과 보육교사.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12일 인천 연수경찰서와 연합뉴스에 따르면 연수구 한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사건이 있었다는 신고가 지난주 112에 접수됐다.

사건 당시 해당 어린이집에서 촬영된 휴대전화 동영상을 보면 한 여성 보육교사가 거실 바닥에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 두 다리 사이에 2살 가량으로 보이는 아동을 눕혔다.

이어 왼쪽 허벅지로 머리를 지탱한 뒤 오른쪽 다리로 아동의 배를 짓누르고 밥을 강제로 떠먹이는 장면이 동영상에 담겼다. 해당 보육교사는 왼손에 접시를 들고서 숟가락으로 누워있는 아동 입에 억지로 음식물을 집어넣었다.

이 아동은 꼼짝달싹하지 못한 상태로 누워 억지로 음식물을 먹었고, 숨을 헐떡이며 기침을 크게 하다가 울음도 터뜨렸다.

학대 행위 당시 2∼4살 원생 6∼7명가량이 거실에 놓인 두 개 밥상 앞에서 밥을 먹고 있었다. 또 다른 보육교사들도 옆에서 이 장면을 지켜봤지만 제지를 하지 않았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해당 어린이집에서 폐쇄회로(CC)TV를 확보해 영상을 분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조만간 해당 동영상 속 보육교사들과 이 어린이집 원장을 불러 조사할 방침이라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관련 아동학대 신고를 접수해 수사하고 있다”면서도 “구체적인 수사 상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이기철 기자 chuli@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