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공포에 현대인이 겪는 불안과 공포…‘블랙미러’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12-12 13:30
입력 2017-12-12 13:28
이미지 확대
‘블랙 미러’ 시즌 4 예고편 한 장면.
‘블랙 미러’ 시즌 4 예고편 한 장면. 넥플릭스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 미러’ 네 번째 시즌이 오는 12월 29일 공개를 앞두고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블랙 미러’ 시즌 4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첨단 기술이 인간 욕망을 실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영국 특유의 어두운 상상력으로 풀어낸 SF 옴니버스 시리즈다. 기술공포에 의해 현대인이 겪는 불안과 공포를 독립된 6개의 에피소드로 담았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는 ‘아크앤젤(Arkangel)’, ‘U.S.S.칼리스터(USS Callister)’, ‘악어(Crocodile)’, ‘행 더 디제이(Hang the DJ)’, ‘메탈헤드(Metalhead)’, ‘블랙 뮤지엄(Black Museum)’까지 여섯 개의 에피소드가 함축된 이미지로 담겨 있다.

‘블랙 미러’ 시리즈는 다소 적은 에피소드에도 불구하고,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날카로운 사회적 메시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각 에피소드별 각기 다른 감독의 연출과 독특한 콘셉트가 ‘블랙 미러’ 시리즈의 또 다른 관람 포인트다.

이번 시즌 4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이자 최근 ‘머니 몬스터’, ‘비버’ 등을 연출해 감독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디 포스터가 첫 번째 에피소드인 ‘아크앤젤’을 연출했다.

‘블랙 미러’ 시즌 4는 시즌 1부터 참여한 찰리 브루커가 각본은 물론 애나밸 존스와 함께 총괄 제작에 참여했다. 조디 포스터, 토비 하인스, 존 힐콧, 팀 반 패튼, 데이비드 슬레이드, 콜름 맥카스가 각 에피소드 연출을 맡았다.

‘블랙 미러’의 네 번째 시즌은 12월 29일 넷플릭스(netflix.com/blackmirror)를 통해 공개 예정이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