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국내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TOP10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12-08 11:06
입력 2017-12-08 10:47
이미지 확대
트와이스 ‘KNOCK KNOCK’ 뮤직비디오 캡처
트와이스 ‘KNOCK KNOCK’ 뮤직비디오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즐겨 본 전 세계 뮤직비디오 TOP10이 발표됐다.

유튜브는 7일 올해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뮤직비디오는 트와이스의 ‘KNOCK KNOCK’라고 전했다.

또 외계인에게 신호를 보내는 듯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의 ‘SIGNAL’이 2위를 차지하며 트와이스 인기를 확인케 했다.


트와이스에 이어 아이유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곡 ‘Palette’가 3위에 올랐다. 싸이의 정규 8집 더블타이틀곡 ‘I LUV IT’과 ‘New Face’는 나란히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또 여름을 겨냥한 레드벨벳의 경쾌한 업템포 장르의 댄스곡 ‘빨간 맛’은 6위에,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의 ‘Shape of You’가 해외 뮤직비디오 중 유일하게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블랙핑크의 빠른 리듬 싱글 곡 ‘마지막처럼’은 8위, 아이유의 ‘밤편지’가 9위에 올랐다. 또 실력파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의 감성적인 가사와 하모니가 돋보이는 ‘오랜 날 오랜 밤’이 10위를 기록했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