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의혹’ 전병헌 피의자 소환…취재진에 “불법 관여 없었다”

이혜리 기자
업데이트 2017-11-20 10:39
입력 2017-11-20 10:24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이 검찰에 피의자로 소환됐다.
이미지 확대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롯데홈쇼핑이 한국e스포츠협회에 후원금 3억원을 내는 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한 혐의로 2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전 전 정무수석은 문재인 정부 고위직 인사로는 처음으로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됐다. 2017.11.20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전 전 수석은 20일 오전 9시 57분쯤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전 전 수석은 취재진에게 “다시 한 번 과거 국회의원 시절 전직 비서들의 일탈에 대해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무엇보다도 청와대에 많은 누가 된 것 같아 안타깝고 참담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자신은 “그 어떤 불법에도 관여한 바가 없다”고 강조했다.

자신에게 제기된 뇌물수수의혹과 관련해서는 “검찰에서 의문과 오해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검찰 청사로 들어갔다.

그는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 소속 국회의원이던 2015년 7월 롯데홈쇼핑에 압력을 넣어 한국e스포츠협회에 3억 3000만원의 후원금을 내도록 한 혐의(제3자 뇌물수수)를 받는다.

검찰은 전 전 수석이 회장, 명예회장 등을 맡은 e스포츠협회를 사유화해 협회 자금을 임의로 사용한 의혹도 살펴보고 있다.

또 검찰은 전 전 수석의 가족이 롯데홈쇼핑의 로비용 기프트카드를 사용한 정황도 포착했다.

이 밖에도 검찰은 롯데홈쇼핑 외의 일부 홈쇼핑 업체나 이동통신사들도 협회에 거액을 후원한 것으로 파악하고 협회 자금 유용 과정에서 전 전 수석의 구체적 역할이 있었는지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