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관 대표 이웃집 개에 물려 사망…견주는 최시원 가족

오세진 기자
업데이트 2017-10-21 16:36
입력 2017-10-21 13:35
유명 한식당인 ‘한일관’의 대표가 지난달 30일 이웃이 기르는 개에 물린 지 며칠 뒤에 패혈증으로 숨졌다는 소식이 뒤늦게 전해졌다. 그런데 한일관 대표를 문 개가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 소속 최시원씨 가족이 기르던 개인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최시원 ‘프렌치불독 사건’ 관련 사과. 최시원 인스타그램. 로피시엘 옴므 12월호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한일관 대표인 김모씨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아파트에서 이웃이 기르던 프렌치불독에 물려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고 JTBC ‘뉴스룸’이 전날 보도했다. 안타깝게도 김씨는 그로부터 며칠 뒤에 패혈증으로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김씨는 사건 발생 전 가족 2명과 함께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타고 있었다. 그런데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자마자 ‘목줄을 하고 있지 않던’ 프렌치불독에 정강이를 물렸다.

그런데 김씨를 문 개가 같은 아파트에 사는 최시원씨 가족의 개인 것으로 드러났다. 논란이 일자 최씨는 21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가족을 잃은 큰 충격과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면서 “얼마 전 제 가족이 기르던 반려견과 관련된 상황을 전해 듣고 너무나 죄송스러운 마음이다. 고인과 유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최씨의 아버지도 나섰다. 그는 “고인은 저희 집 문이 잠시 열린 틈에 반려견에 물리고 엿새 뒤 패혈증으로 사망했다”면서 “저희는 애도의 뜻을 전하기 위해 조문을 다녀왔고, 위와 같은 상황에 대하여 유가족분들께 머리숙여 사죄를 드렸다. 현재도 앞으로도 고인이 되신 분과 유가족분들께는 큰 마음의 짐을 지게 되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