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광진

“아트의 대중화” 14일부터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

입력:10/11 22:50 수정:10/12 00:43

국내 젊은 예술가들이 젊음의 거리에 모여 팝아트의 진면목을 선보인다. 오는 14~15일, 서울 광진구 2호선 건대입구역 5번 출구 나루아트센터 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2017 제2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에서다.

▲ 지난해 열린 ‘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에서 젊은 예술가들이 분필로 바닥에 작품을 그리고 있다.
광진구 제공

광진구는 “광진문화재단이 민간 기업으로부터 후원받아 이번 페스티벌을 마련했다”며 “‘아트의 대중화를 선언하다!’라는 주제로, 젊은 아티스트들이 주축이 돼 지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팝아트 문화축제를 펼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14일 오후 1시 나루아트센터 광장 특설무대에서 김기동 광진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페스티벌 기간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30여명의 국내 유명 젊은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스트리트 팝아트 갤러리 쇼’, 지역 예술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판매하는 ‘광진아트마켓·건대프리마켓’, 아트와 공연이 하나 되는 ‘인디팝아트 콜라보 쇼’ 등이다. 아티스트들이 실시간 관객들 앞에서 작품을 완성하는 ‘라이브 페인팅 쇼’, 팝아티스트들의 작품과 그들의 작품 세계에 대해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팝! 아트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김 구청장은 “관람객들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팝아트 작품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팝아트 페스티벌이 국내를 넘어 아시아 전역에 문화도시 광진을 알리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서울Pn- 서울신문 자치 · 정책 · 고시 뉴스

정책 · 행정

지방자치

  • 서울區政

    고시 · 채용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알짜배기 뉴스만 쏙쏙!! SNS에서 바로 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TOP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박현갑)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